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작성자
방명호(종합민원과)
등록일 / 조회
2021-05-04 / 326
첨부파일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대구시 서구, 대구시 최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운영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6일 구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대구시 최초로‘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를 내당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 단순 서류 발급임에도 불구하고 방문 순서대로 민원처리를 함에 따라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업무시간 외 공백을 채우는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의 취지이다.

 

□ 주민등록 등·초본을 포함하여 86종(등기부등본제외)을 발급할 수 있으며 서구 관내에서는 서구청, 대구의료원과 더불어 가족관계등록증명 발급이 가능하면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3번째 무인민원발급창구이다.

 

□ 나아가 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하여 서구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만을 이용하여야하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내당1동, 내당4동, 상중이동)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협의처에 신청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는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업무시간 외 다양한 서류발급의 수요가 점점 증가함으로써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 창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번 옥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가 대구에 표본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구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