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50사단 서구대대, 2022년도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수상
작성자
방명호(총무과)
등록일 / 조회
2022-06-27 / 565
첨부파일
  • hwp 파일 보도자료(50사단 서구대대, 2022년도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수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 파일 50사단 서구대대, 2022년도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수상 사진.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50사단 서구대대, 2022년도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수상



50사단 팔공산여단 서구대대는 23일 국가보훈처로부터 군부대와 지자체(서구청)와 협업을 통한 사업이 호국보훈 관련 모범 사례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 서구대대는 국가보훈처로부터 23일 2022년도 호국보훈의 달 모범 대외 유공기관 포상으로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이는, 군부대가 호국보훈 관련 모범 사례로 수상하는 것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

 

□ 서구대대(중령 김나미)는 기동대와 여성예비군들과 함께 21년 3월부터 호국보훈 나라사랑 실천을 위해 관내 참전용사 20여명에게 매월 반찬(김장) 나눔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참전용사 선양비, 보훈시설 참배 및 정화활동, 이웃 영웅(국가보훈대상자) 고독사 방지를 위한 마음 이음 안부 전화 등을 수행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 보훈 사업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한 서구기동대는 보훈사업으로 군복을 입은 영웅이 제대로 된 예우를 받고, 애국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항상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서구청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항상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서구대대 등과 함께 보훈관련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으며, 적극적으로 수행해 준 서구대대 및 기동대와 여성예비군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