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Home
  • 서구청장 류한국
  • 신년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대구시대! 새로운 희망과 기대속에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번창과 풍요의 상징인 토끼의 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구는 민선8기 구정을 출범하여 연속성 있는 구정운영의 결실을 맺고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였습니다. 작년 3월 역사적인 서대구역 개통으로 서구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였고 서대구역세권 개발의 핵심사업인 서대구 복합환승센터 건립과 하․폐수처리장 통합지하화 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구가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금년은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8기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권역별 균형발전의 큰 그림과 장․단기 대책을 마련하고 지역 현안과 역점사업을 연속성 있게 추진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서대구 역세권 개발을 통한 도시 발전 인프라 구축과 함께 도시재생사업과 주택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지원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특히, 취약계층 주거 위기가구에 대해 주거개선 사업을 시행하여 구민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어르신, 장애인, 여성, 아동 등 계층별 복지인프라를 구축하여 함께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교육․문화․체육 기반을 즐길 수 있도록 권역별 도서관과 평생학습, 체육시설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늘여나가야 하겠습니다.

저와 770여 공직자는 지역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결집하고 성과 위주의 구정 운영을 통해 서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서구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계묘년 새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 1. 1.대구광역시 서구청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