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보기
대구 서구, 2026년 시무식… 청렴도 2등급 발판 삼아 도약
- 담당 부서 문화홍보과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6-01-12(월)
- 조회 70
- 전자우편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1월 2일 2026년 병오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그간 추진해 온 도시 기반 시설 구축과 거주 환경 개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구청장이 신년 덕담과 함께 올해 구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종합 청렴도 2등급 달성 성과를 언급하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서구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구는 2026년 반부패·청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구청장 주도로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운영되는 ‘청렴 몰입 주간’을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청렴 시책인 ‘청렴 책 읽기’와 연계해 사업의 내실을 높이며, 청렴 서약 이어가기와 체험형 청렴 교육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 문화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서구는 이를 통해 청렴을 생활 속 문화로 정착시켜, 직원과 주민이 함께 신뢰하는 청렴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청렴은 지도자의 실천에서 시작되는 만큼, 구청장 주도로 현장 중심의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해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 첨부 파일
- 담당자 정보
-
- 담당부서 문화홍보과
- 담당자 이OO
- 전화번호 053-663-21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