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작성자
방명호(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22-05-23 / 802
첨부파일
대구 서구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서도초등학교 어린이 안심통학로 정비 표준모델사업’ 사례 최우수 선정 -



대구 서구는 5월 18일(수)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창의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성과를 낸 공무원 6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였다.

 

□ 서구는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가능성 등 4개 항목에 따라 전직원 대상 우수사례 투표(20%) 및 실무심사(80%)를 거쳐 총 16건의 적극행정 사례 중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였으며, 이후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하였다.

 

□ 최우수에는 교통과 이숙영 교통행정팀장(서도초등학교 어린이 안심통학로 정비 표준모델사업)이 선발되었으며, 우수에는 사회복지과 김희자 보육팀장(우·문·현·답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및 문화홍보과 전소희 주무관(서구 관광을 뜨겁게 달군 ‘DYNAMITE’뷔(V) 벽화거리)건이 선발되었다. 장려에는 환경청소과 이지윤 자원재생팀장(재활용 GoGoGo), 복지정책과 정지완 주무관(식품으로 나누는 온기 넘치는 서구!) , 문화회관 이근 주무관(문화의 중심 ‘NEW PLACE’ 만들기)이 각각 선발되었다.

 

□ 성임택 부구청장은 “적극행정 경진대회는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통해 기관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행정이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