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소년수련관,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K-문화 소개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장익준(교육청소년과)
등록일 / 조회
2022-08-04 / 728
첨부파일
대구 서구 청소년수련관(관장 박재진)은 지난 7월 30일 주한미군 498 전투지원부대원 30여명을 초청하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초등)&꾸움트리(중등) 학생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 및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K-문화 소개의 날”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K-문화 소개의 날’행사를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한국 전통문화(놀이)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미군들과의 문화적ㆍ정서적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가치관을 공유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세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주도하여 하회탈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의 문화체험과 제기차기, 딱지치기, 팽이치기 등의 놀이체험을 구성하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난해부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주한미군들 간의 교류활동이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한국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또 한번의 소중한 추억이 쌓였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