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작성자
장익준(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22-09-16 / 801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9월 7일(수)‘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성과를 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 서구는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가능성 등 평가 항목 기준에 따라 전직원 대상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하여 실무심사단(80%) 및 직원투표(20%)를 거쳐 총 13건의 적극행정 사례 중 1차로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9월 7일(수) 민간전문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최종적으로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하였다.

 

□ 최우수에는 안전총괄과 박영조 주무관(I SEE YOU 범죄예방 안심환경 공모사업 추진)이 선발되었으며, 우수에는 교통과 주유진 주무관(지역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돌려 주세요) 및 복지정책과 신주희 주무관(사각지대의 위기, ‘학대피해아동의 생존과의 전쟁’)이 선발되었다. 장려에는 위생과 남연경 주무관(위기에 처한 골목상권을 살려라), 문화홍보과 장혜령 주무관(주민의 니즈를 담아 Digital 세상 꽃 피우다), 건설과 차광영 주무관(그것이 알고 싶다. ‘나는 지난날 당신의 땅에 대해 알고 있다’)이 각각 선발되었다.

□ 서구는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에게 구청장상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최우수 공무원에게는 성과금 최고등급 등 파격적인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구정혁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며, 직원들에게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제도를 통하여 적극적, 전문적, 창의적인 행정을 추진하는 공직문화가 더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