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2022년 서구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작성자
장익준(교육청소년과)
등록일 / 조회
2022-09-16 / 875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9월 15일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시상식을 개최했다.

□ 이번 공모전은 청년정책의 직접 수혜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지난 4월부터 2달간의 공개모집 결과 일자리 창출, 교육·문화 프로그램, 정책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 총 10건의 제안이 접수되었다.

□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별 검토 및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사를 거쳤으며, 관련 전문가 및 주민 대표 등으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시상순위를 결정하였다.

□ 최우수상은 청년 정책서포터즈 활동을 제안한 △서구청과 친해지길 바래(제안자: 양은혜)가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지역사회와 청년문화의 상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청춘을 거머쥔 우리는(제안자: 김나영, 홍연수)과 춤을 통한 자아 회복 프로그램 △몸으로 소통하는 마음의 춤(제안자: 예술단체 얼라이브ALIVE)이 수상하였다. 또한, 장려상은 취업 지원 카카오톡 채널 개설 및 취업 스터디 지원 사업인 △공무원&공공기관 취업헬퍼(제안자: 이준호)와 육아휴직자 멘토와 청년 멘티의 중간 다리 역할을 지원하는 △기회의 협력파트너(제안자: 한지민)가 수상하였다.

□ 각 제안은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차년도 시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류한국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구정이 해결해야 할 청년 문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청년들과의 별도 소통 채널을 구성하여 다방면의 의견을 수렴하여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고, 덧붙여 “본 공모전을 계기로 청년들의 정책 관심도가 제고되길 바라며, 구청에서도 정책 참여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