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원뮤직홀 BMH 로맨틱 시리즈 The All-Round Classic 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4-03 / 96
첨부파일
서구 비원뮤직홀(관장 황영희)은 오는 4월 6일(토) 17시, BMH 로맨틱 시리즈로 인기와 실력,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라이징 클래식 스타 5인의 다재다능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 클래식, 세미재즈 등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는 청년 음악가 5인의 화려한 공연을 비원뮤직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바이올린 박진수, 첼로 박건우, 클라리넷 김우연, 피아노 문재원, 퍼커션 이상준으로 구성된 이번 출연진은 대구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라이징 클래식 스타들이다.

 

□ 지역 청년 음악가 위주의 출연진임에도 다수의 팬층을 보유한 이들은 인기에 걸맞는 수준급 실력을 갖춰 지역민들과 클래식 팬들에게 감미로운 음악을 선사하며 활동하고 있다.

 

□ 이번 공연의 제목인 ‘The All-Round Classic’은 다재다능하고 다양한 색깔을 지닌 올라운드 솔로이스츠들의 공연을 뜻하며, 각각의 색깔을 솔로, 트리오, 앙상블 등 다양한 형태로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한다.

 

□ 팀의 리더를 맡은 편곡 겸 퍼커셔니스트 이상준은 영남대와 독일 에센대학을 졸업한 후 서울시향, 대구시향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 및 프로듀싱을 진행하였다. 현재는 계명대, 목원대, 경북예고 등 출강하고 있으며, 노이슈타트 대표, 슈타트필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 피아니스트 문재원은 독일 하노버국립음대를 졸업 후 시드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델리아 슈타인베르크 국제 피아노 콩쿠르 등 다수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펼치고 있다. 현재 계명대 출강을 하며 전문연주자로서 활동을 하고 있다.

 

□ 클라리네티스트 김우연은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거쳐 독일 쾰른 음대를 졸업하였으며, 베이징 국제 음악콩쿠르 우승, 독일 마크노이키르헨 콩쿠르 수상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하였다.

 

□ 바이올리니스트 박진수는 뉴욕 맨해튼 음대와 독일 쾰른 음대를 졸업하였으며, 이태리 에우테르페 국제 음악콩쿠르 1위, 쾰른 실내악 콩쿠르 콰르텟 1위 등 다수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하였다. 현재는 서울대 음악과 박사과정을 재학하며 전문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 첼리스트 박건우는 연세대와 독일 에센폴크방 음대, 칼스루에 국립음대를 졸업하였으며, 체코 프라하의 봄 국제 콩쿠르 등 이태리, 불가리아, 독일 각지의 콩쿠르에서 우승 및 입상하였다. 현재는 한국국제예술대 교수로 있으면서 전문연주자 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 이날 공연은 브람스의 ‘인터메조 2악장’, 라벨의 ‘바이올린 소나타 2악장’,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 호로비츠의 ‘클라리넷 소나타 3악장’등 다양한 색깔의 클래식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공연 중간 출연자들의 토크타임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 관람은 2017년 이전 출생자, 전석무료로 진행되며, 예매는 오는 4월 3일(수)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과 방문예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원뮤직홀 홈페이지(https://www.dgs.go.kr/music)를 참고하거나 비원뮤직홀(☎053-663-368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