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보건소,‘가가호호’한방 방문 진료 운영
작성자
김동제(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4-04-12 / 857
□ 대구 서구보건소는 지난 3월 28일을 운영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중증 재가장애인 및 허약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가가호호’한방 방문 진료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 「‘가가호호’한방 방문 진료」는 거동이 불편해 통원 치료가 어려운 의료취약계층 20가구를 선정하여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 개별 상담과 진단, 침·뜸 시술 등 건강 수준에 맞추어 주 1회 방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매주 보건소 방문간호팀, 재활팀, 한방진료팀이 함께 방문하여 방문 간호, 한방진료(침 시술, 뜸, 한약처방), 재활운동 교육 및 안내,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 개인별 적합한 건강서비스를 찾고 연계함으로써 통합건강증진 및 다양한 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대상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지난해 20명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0회의 방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일회성 방문을 벗어나 지역 주민, 특히 건강증진 서비스로부터 소외된 취약노인, 장애인 등의 건강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고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하였던 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로 주민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 박미영 보건소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