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문화로 일대 미니화단 조성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5-18 / 1124
첨부파일
대구 서구, 문화로 일대 미니화단 조성
-“문화로”쓸모 없던 작은 공간이 미니화단으로-

○ 대구 서구 평리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7일 문화로 일대 쓸모없이 버려진 작은 공간에 주민이 직접 가꾸는 미니화단을 조성했다.

봄이 되면 이팝꽃이 장관인 평리1동주민센터 주변 문화로는 최근에 도로포장과 인도블럭 교체로 주변 환경이 깨끗해졌다. 하지만 문화로 가로수를 양버즘나무에서 이팝나무로 교체 후 가로수 주변에 잡풀이 무성하고 쓰레기가 방치되는 등 옥에 티로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 공간에 주민들이 직접 꽃을 심고 가꾸는 미니정원을 조성하기로 하고 동주민센터에서 서구노인복지회관 주변 150m 양방향에 미니화단 28개소를 만들었다. 꽃잔디와 계절꽃으로 조성된 미니화단은 인근 주민이 직접 물을 주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니화단 조성에 참가한 주민 홍지숙(여.42세)씨는“버려진 작은 공간에 직접 꽃을 심고 가꾸는 ‘나만의 정원’을 갖게 된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깨끗해진 주변 환경이 너무 좋다”며 구슬땀을 닦아 내기도 했다.

정병태 동장은 “주민이 직접 가꾸는 미니정원 사업을 문화로 전 구간에 설치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이웃한 비산6동, 평리3동과 협력하여 자치센터 특수시책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