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전문가에게 공동주택 품질자문을 받으세요”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5-20 / 998
첨부파일
“전문가에게 공동주택 품질자문을 받으세요”
- 안영철 서구의회 부의장 대표발의“공동주택 품질검수자문단 조례”-

○ 안영철 대구 서구의회 부의장(새누리당)이 ‘대구광역시 서구 공동주택 품질검수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안 부의장이 발의 한 조례는 지난 20일 열린 서구의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대구에서 두 번째로 공동주택 품질자문을 위한 지원근거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이번 조례에는 앞으로 서구에 1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건설 시에 시공품질 전문가 자문을 위한 품질검수자문단 설치 및 기능에 관한 사항, 자문단 구성과 검수방법, 결과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에 의하면 건축사, 특급건설기술자 등 전문가 50명 이내로 구성된 자문단이 공동주택의 구조, 조경, 내장, 설비 등 시공자문과 결함과 하자 등에 대한 시정자문 등을 통하여 고품질의 공동주택 건설을 유도하여 건설사와 입주자간 공동주택 품질에 관한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안 부의장은 “앞으로 서구에도 공동주택이 많이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되며, 품질과 관련된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입주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자문단 설치는 꼭 필요한 제도”이며 “구민들에게 고품질의 공동주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