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7-06 / 1276
첨부파일
대구 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 대구 서구는 7월 6일 오후 2시 구민홀에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희) 주관으로 양성평등 의식 향상 및 촉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한국 서구청장를 비롯해 시의원, 구의원 등 내빈과 여성단체 회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보건소에서 건강체크, 일가정양립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활동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감사패 증정, 인사·격려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손미경 강사를 초청하여 “암탉이 울면 알을 낳는다”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의 시너지 효과 등에 대한 강의로 양성평등주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김명희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여성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자리에 모여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여성단체회원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됐다”고 했다
 
류한국 구청장은 “ 남성과 여성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가정과 사회전반에 양성평등의 가치가 정립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