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들말행복학습센터 개소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7-08 / 1296
첨부파일
들말행복학습센터=남녀노소 마을 학습놀이터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7월 7일 오전 10시 평리2동경로당 2층에서 마을별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들말행복학습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 날 개소한 들말행복학습센터는 마을단위 평생학습 인프라 확충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평리2동경로당 2층의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하여 마련하게 됐다. 명칭은 현재의 평리동이 옛날에는 넓은 들판을 중심으로 자연부락을 이룬 마을이라 하여『들말』이라고 불려져 행복학습센터 이름을 들말로 정하였다. 

학습센터 운영은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양성한 행복학습매니저를 배치하여 프로그램 홍보, 마을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강사․수강생․강의실 관리 등을 담당하고, 학습동아리들의 재능기부 강좌까지 더해져 더욱 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세대별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품격있는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쿠키클레이 3급자격증 과정 △보드게임 창의수학지도사 자격증 과정 △요리쿵저리쿵 떡빚기 △나도 플로리스트 초급 교실 △책과 영화로 즐기는 인문학 부모교육 △한글 기초교실 등 9개 강좌이다.
 
교육대상은 배움의 열망이 가득한 마을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서구청 평생학습관(053-663-3634)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구청은 서구의 평생학습기관이 타 지역에 비해 부족하여 지난해 9월부터 내당2.3동 마을애 희망커뮤니티센터, 비산2.3동 새마을문고 서구지부 및 비산7동 작은도서관 등 3개소의 유휴시설을 학습정거장으로 지정하여 마을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류한국 구청장은 “행복학습센터 사업의 활성화로 서구의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학습으로 인한 이웃과의 소통으로 행복한 삶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