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7-08 / 2385
첨부파일
대구 서구,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확 달라진 모습으로 ‘16일’ 오픈-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서는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대대적으로 정비하여 오는 16일 오전 11시에 개장한다고 밝혔다.
 
서구청(도시재생과) 관계자에 따르면 이현공원 물놀이장 개장 시기를 앞당긴 것은 지난해 8월 한달 동안 8,960명 정도가 이용하여 폭발적 인기를 모았던 명소가 된 만큼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에 맞추었다는 것이다.
 
현재 물놀이장 주변 3,000㎡에 이르는 공간과 시설관련 정비 확충공사가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물놀이장 이용객 증가와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이물질 유입방지 시설, 휴식공간 및 편의시설물 확충, 샤워시설 추가, 탈의장 설치, 수돗물 공급 및 배수시설 보강, 인도 및 진입로 정비, 수목정비 등이다.
 
지난해 개장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미비점을 보완하고 특히 원인불명의 수질관련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수차례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 의뢰결과 ‘기준적합’판정을 받아 놓은 상태이다.
 
가정주부 L(서구 상중이동)씨는 “지난해 이곳 물놀이장 덕분에 무더위를 쉽게 넘길 수 있었고 주변 그늘이 좋고 안성맞춤격 명소로 정비 확충 공사하는 모습을 보면 올해는 더 많은 인파가 북적일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안전요원으로 근무했던 Y(서구 평리동)씨는 “어린이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대중교통 이용하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어린이 안전수칙 준수하기 등을 당부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물놀이장 운영기간 동안 아이스축제, 청소년관련 패스티벌 개최 등도 계획되어 있어 즐기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적 프로그램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현공원 물놀이장 주변현장을 예의주시하면서 “폭염에 물 만난 어린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소리에 저절로 웃음이 난다”며 “공단 녹지대, 철로변 완충녹지 등의 천혜의 공간을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도록 지속적으로 꾸며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