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시장 환경개선공사 완료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7-14 / 1201
첨부파일
서구시장 환경개선공사 완료
-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5억원 투입, 시장 경쟁력 기대 -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13일 오후 5시 서구시장에서 류한국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상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시장 환경개선” 준공 행사를 가졌다.
 
서구는 지난해 3월 영세하고 소규모 전통시장인 구평리시장, 서구시장 2개소 환경개선을 위해 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낡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정비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자 편의제공 등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침체된 영세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 구평리시장 환경개선 준공에 이어 이번에 완료한 서구시장은 지난해 10월 상인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 건물주 동의 등을 거쳐 지난 4월에 공사를 착수하였으며, 어닝설치, 바닥포장, 전기 배선 정리, 돌출 LED간판 설치 등에 사업비 2억5천만원이 투입됐다.
 
이날 행사는 서구시장 상인회 주최로 평리3동 풍물패의 신명나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컷팅 ▸공로패 수여 ▸축사 ▸시설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류한국 서구청장은“유통구조 환경의 급격한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시설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상인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이고 시장의 매출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