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맞춤형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추진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8-26 / 1018
첨부파일
맞춤형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추진
-관심분야 대규모 박람회 참관 및 대입수시캠프 개최-

○ 대구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규모 박람회 참관 및 대입수시캠프 개최 등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교육부의 진로교육 강화에 맞춰 학생들의 관심 진로에 대한 방향 설계를 위한 진로체험 지원사업으로 대구 및 타 시·도에서 열리는 전시회 및 박람회 등에 참가하는‘청소년 진로 박람회 견학’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구 관내 학생(경덕여고, 달성고, 서부고) 240명을 대상으로 8. 26 대구 엑스코에 열리는 IT 융합 분야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부산 벡스코 전시장 등을 참관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는 학생의 희망 진로와 연계한 만족스러운 대학 입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역대학 입학담당자와 직접 상담하는‘대입수시캠프’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서구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31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 서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대구·경북 소재 주요 11개 대학이 참가하며 대학별로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학생들에게 수시 입학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체험 프로그램 및 제작물 등을 이용하여 학교를 홍보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외에 관내 고교생들의 대학 입시 고민에 대한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적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하는 대학은 학생들의 진학 대학(교)비중과 진학률을 고려하여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가나다 순) 등 4년제 종합대학교 5개교와 경북과학대학, 계명문화대학, 대구과학대학, 대구보건대학, 영남이공대학, 영진전문대학의 2·3년제 전문대학 6개교로 선정, 총 11개교가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9월초에 있을 전국 대학교별 수시 원서 접수 기간 이전에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 및 학교생활 등을 종합한 수시전형 원서 접수 결정에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각 학교 입학 담당자와 대면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입시 고민에 직면한 관내 고교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구시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균형발전을 위해 시예산을 지원받아 지난 6월 서구청 4층 평생학습관에 개소하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