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규제개혁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다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9-01 / 862
첨부파일
대구 서구, 규제개혁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다
-직원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교육-

◯ 대구 서구청은 9월 1일 오전 구민홀에서 규제개혁 전문가인 경산경찰서 경비작전계장 이상민 경감을 초빙하여 공무원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서구청 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규제현장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한 이날 교육에서 이상민 경감은 현 정부의 핵심과제인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대하여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상민 경감은 규제개혁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수혜자는 특정이익집단이 아닌 국민이 되고, 국민 개개인의 행복의 크기가 국력의 크기이며, 국민의 궁극적인 행복은 불안을 없애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재난․안전분야 규제 이행력 확보를 규제개혁의 핵심방향으로 설정하고 성공적인 규제개혁이 정착되기 위해서는 규제자에 속하는 공무원의 신뢰받는 공직상 확립을 위해 관행 및 행태를 탈피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서구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규제개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구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개혁의 실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류한국 구청장은 “공무원의 규제개혁에 대한 의식 함양을 통해 눈에 보이는 규제 뿐 아니라, 민원 처리과정에서 나타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소극적인 행태규제에 대한 개선을 통해 규제의 질을 높이고 구민에게 정성을 다하는 열린 행정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