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 수시캠프」 개최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9-01 / 998
첨부파일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 수시캠프」 개최
관내 고교생 대상 대입수시캠프 (서구청에서 캠퍼스를 만나다) 진행

○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윤경희)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와 연계하여 만족스러운 대학 입시를 이룰 수 있도록 서구청과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최로 지역 대학 입학담당자와 직접 대면하는 ‘대입수시캠프’를 개최하였다.
 
- 대구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관내 고교생들의 대학 입시 고민에 대한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적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수시 원서 접수를 목전에 앞둔 8월 31일에 구청과 센터 주최의 ‘대입수시캠프’를 진행하였다.
 
- 공식 행사명은‘대구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대입수시캠프」- 부제: 서구청에서 캠퍼스를 만나다’(이하 수시캠프)’로 본 행사는 서구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8.31(수) 오후 2시~5시까지 대구 서구청 내 대회의실 (3층)에서 진행되었으며 대구·경북 소재 주요 12개의 대학이 참가하였고 약 4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수시캠프를 찾았다.
 
- 수시캠프에 참가한 대학은 지역 접근성과 기존 서구 관내 고교 학생들의 진학 대학(교)비중과 진학률을 고려하여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영남대학교 (가나다 순) 4년제 종합 대학교 6개교와 경북과학대학, 계명문화대학, 대구과학대학, 대구보건대학, 영남이공대학, 영진전문대학의 2·3년제 전문대학 6개교로 선정, 총 12개교가 참가하였다.
 
- 12개의 해당 학교는 대학별로 마련된 상담부스를 활용하여 수시캠프를 찾은 서구 고교생들에게 수시 입학컨설팅을 제공하였으며 입학팀에서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 및 제작물 등을 이용하여 각 학교를 홍보하였다.
 
- 경북과학대학교 (화장품제작), 계명문화대학교 (호텔조리), 대구과학대학교(네일아트), 대구보건대학교(심폐소생술)는 입시 컨설팅 이외에도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수시캠프를 찾은 학생들의 많은 이목을 끌었고 이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흥미를 높이기에 충분하였다.
 
- 특히, 계명문화대학교의 호텔조리 체험은 학생들이 전문가들의 파스타를 요리해보고 시식하였으며 또한 지난 7월에 개장한 서구청 옥상정원에 부스가 마련되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져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 수시캠프에 참가한 달성고등학교 3학년 박예승(19)(인문계열) 학생은‘주변에서 이러한 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이 없어서 처음에 어떠한 성격의 캠프라는 것을 잘 모르고 참가 하였다. 3학년이라 수시 원서 접수를 바로 앞둔 상태에서 지원할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나의 자기소개서를 직접 살펴 봐 주시고 지원 학과 뿐만 아니라 복수 전공 등의 학교 입학 후 진로 상담까지 해주셔서 정보의 정확성과 만족도 모두가 높은 컨설팅이 이루어진 것 같다.’ 라고 하였고 ‘함께 온 친구들 또한 마찬가지로 만족도가 높았고 수시 지원을 앞두고 고민이 많았는데 친절하면서도 신뢰도 있게 상담해 주셔서 부담을 덜 수 있었다.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더욱 한 발 짝 앞으로 다가온 것 같았다. 내년에 후배들도 꼭 이런 프로그램에 참가 하였으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 또한, 대학 입학처 관계자는 ‘ 우선 구청 주도로 이러한 큰 캠프를 운영 실시한다는 점이 많이 신선했다. 행사를 진행해 보니 굉장히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놀라웠고 수시 원서 접수를 며칠 앞두고 실제적으로 우리 대학교에 지원할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 줄 수 있어 뿌듯했다. 그리고 지자체 차원에서 이러한 대규모 교육 행사에 많은 신경과 관심을 쏟는 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라고 캠프에 참가한 소감을 말하였다.
 
- 서구청과 진로진학센터가 본 수시캠프 행사를 기획한 목적은 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 및 학교생활 등을 종합한 수시전형 원서 접수 결정에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9월 초에 진행되는 전국 대학교별 수시 원서 접수 기간 이전에 마련하였다. 캠프는 각 학교 입학 담당자와 대면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입시 고민에 직면한 관내 고교생들의 많은 참여가 캠프 이전에도 예상되었고 그 결과로 400여명의 서구 고등학생과 학부모가 참가 하여 대규모의 교육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 한편, 대구시는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상대적으로 취약한 서구의 교육환경을 위해 예산을 투입하여 교육균형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러한 대구시의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많은 관심과 균형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서구청은 관내 학교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지난 6월 22일 (수)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를 개소하였다.
 
-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복잡한 대입전형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진로와 진학을 위한 컨설팅 △대입면접과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프로그램 △자녀 진로 설계를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사업 △자유학기제 시행에 적절히 대응하기위한 진로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전체 프로그램은 교육 네트워크 구축사업과 진로·직업 체험 지원, 대학연계 진로·진학 지원, 진로·진학 컨설팅, 진학 지원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프로그램으로,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