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도전 청춘 골든벨 및 시화전 개최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09-19 / 922
첨부파일
늦깎이 청춘, 꿈을 실현하다
2016년 서구청 도전 청춘 골든벨 및 시화전 개최

 
○ 대구 서구청은 오는 22일(목) 오후 2시 구청 구민홀에서 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하여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제2회 도전 청춘 한글 골든벨”를 개최한다.
 
참석대상은 구에서 운영중인 날뫼학당 학습자와 서부도서관,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서구자원봉사센터 등 성인 대상 한글교육을 실시하는 관내 문해교육기관 학습자로서 총 85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배우고 익힌 한글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이번 골든벨 행사는 늦은 나이에 교육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의 관심 제고와 한글공부에 관한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골든벨 전문 사회자를 초청하여 운영하며, 개회식, 대경음악봉사단의 축하공연, 초등학생의 부채무용, 패자부활전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골든벨 행사와 더불어, 19일부터 23일까지 서구청 날뫼학당 어르신들의 시화전이 평리공원, 구청 분수대 앞, 종합민원실 등에서 전시된다.
 
시화전은 늦은 나이에 한글공부를 배워보면서 느꼈던 어르신들의 희망을 담은 글과 가족들에 대한 사랑을 담은 편지 등 문해교육을 통하여 당당해진 자신의 심정을 글로 표현되어 전시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