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염색산단, 달서천에 ‘행복홀씨’ 날려
작성자
김성만(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6-10-28 / 942
첨부파일
대구 염색산단, 달서천에 ‘행복홀씨’ 날려
달서천에 꽃향기 가득~

민간 주도로 산업단지 내 달서천 주변 자율 관리
달서천변 이용주민에게 꽃향기로 행복 전파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은 10월 26일 달서천변에서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달서천 일부 구간의 잡초를 제거하고 예쁜 꽃과 나무를 심는 등‘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펼쳤다.
 
대구염색산단은 지난 6월에 서구청과 업무협약 체결로 달서천변을 입양하여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왔으며 앞으로도 꽃가꾸기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지역의 공원, 하천변 등 일정구간을 주민이나 단체가 입양하고 청소, 꽃가꾸기 등을 실시해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도록 추진하는 환경정화사업이다.
 
대구 서구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30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도구 지원, 안내표지판 설치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그동안 염색산업단지는 공해시설이라는 오명을 씻고 친환경적 공단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환경시설을 정비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금요일을 ‘산업단지 대청소의 날’로 정하여 관리공단 직원, 기업체 종사자와 함께 합동대청소를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등 산업단지 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
 
신현우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게 관리하여 보람을 느끼다.”며,“달서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