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주민과 함께하는 2017 미소&행복 구민축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0-11 / 857
첨부파일
                       주민과 함께하는 2017. 미소&행복 구민축제
                                           -대구 서구청, 15일 개막 -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오는 15일 오전10시부터 서구구민운동장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우리함께 새 변화와 큰 희망을! 2017 미소&행복 구민축제’를 연다.
 
미소&행복 축제의 시작은 달구벌 목민관 부임행차 퍼레이드다. 이날 오전9시30분 서구청을 출발하여 중리네거리, 평현치안센터를 지나 구민운동장까지 총 26개팀 895명이 참가한다. 달구벌목민관 행렬단을 선두로 군악대, 날뫼북춤의 흥겨움과 함께 유아에서 청소년, 대학생, 성인팀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퍼레이드단의 화합된 마음으로 서구의 변화와 희망을 표현한다.
 
퍼레이드단이 구민축제의 장인 구민운동장으로 입장과 함께 축제를 즐기러 모인 서구 구민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시작하게 된다. 개회식 진행 시 제27회 자랑스런 구민상 시상, 달구벌목민관과 참석 내빈들이 펼치는 개막 퍼포먼스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초청내빈과 함께 진행하는 친선경기, 주민이 한마음으로 펼치는 피구, 동고동락 릴레이 등 주민화합경기, 구민가요제 등의 진행으로 미소&행복 축제가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축제의 흥을 돋구어줄 구민가요제는 각 동에서 선발된 재능꾼들이 펼치는 가요제와 초청가수 김용임, 선경, 이프아이 등의 축하공연으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울리는 함성과 흥겨운 춤사위로 구민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축제과 더불어 부대행사로 모의투표 체험 및 공명선거 홍보 와 쉼터 운영, 건강부스 등을 운영하여 축제의 재미를 더하였다.
 
또한 이현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복지한마당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류한국 구청장은 “우리함께 새 변화 큰 희망으로 발전하는 미래서구 모습을 담은 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준비하였으며, 우리 주민들이 더 밝은 미소와 행복을 담아가는 좋은 추억을 축제장에 오셔서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