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미소&행복 구민축제로 주민과 함께하다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0-16 / 890
첨부파일
                     서구청, 미소&행복 구민축제로 주민과 함께하다
 

○ 대구 서구는 지난 15일 오전10시부터 서구구민운동장에서 주민 2,500여명과 ‘더 행복한 서구! 함께 만들Go 서로 나누Go 같이 즐기Go! 2017 미소&행복 구민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미소&행복 축제에는 류한국 서구청장을 비롯한 김상훈 국회의원, 임태상 서구의회 의장 및 서구의회 의원들, 김의식, 이재화 시의원 및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하였다.
 
미소&행복 축제는 오전 9시30분 서구청을 출발한 달구벌 목민관 부임행차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총 26개팀 895명이 참가한 퍼레이드팀이 중리네거리, 평현치안센터를 지나면서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퍼레이드단이 구민운동장 입장과 함께 축제를 즐기러 모인 서구 구민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시작하였고 개회식 진행 시 제27회 자랑스런 구민상 시상과, 달구벌목민관과 참석 내빈들이 펼치는 개막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로 진행되었다.
초청내빈과 함께 진행하는 친선경기, 주민이 한마음으로 펼치는 피구, 동고동락 릴레이 등 주민화합경기, 구민가요제 등의 진행으로 미소&행복 축제가 오후 5시까지 진행되었다. 이날 축제의 흥을 돋구어줄 구민가요제는 각 동에서 선발된 재능꾼들이 펼치는 가요제와 초청가수 김용임, 선경, 이프아이의 축하공연으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울리는 함성과 흥겨운 춤사위로 구민축제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또한 이현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2,000여명이 참석한 복지한마당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어 지역의 복지자원과 정보를 알리고, 주민과 즐길 수 있는 어울림한마당,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나눈 나눔 한마당을 운영하여 푸르고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참여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였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