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지방세 체납징수 및 세무조사 발표대회 '최우수상'수상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1-14 / 742
첨부파일
             서구청 지방세 체납징수 및 세무조사 발표대회‘최우수’수상
                                               -행안부 주관-
 
○ 2017 지방세 체납징수 및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지난 11월 9일부터 2일간 전라남도 여수에서 전국 17개 시‧도 지방세 담당자 18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납징수관리, 선진 세무조사 기법 도입 및 벤치마킹(세입) 분야에 대한 시․도별 사례를 내용으로 하여 개최되었다.
발표대회는 전국 자치단체 체납징수․세무조사 ․벤치마킹 우수사례 발굴, 고유․확산을 통해 지방재정분권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국 시‧도에서 제출한 사례중 사전심사를 통과한 분야별 총 20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방세연구원 및 지방세 담당공무원 등이 평가하였다.
이규호 서구 체납정리담당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필수요건인 지방재정독립을 위한 세입증대의 일환으로 체납세 징수기법인, “법원 배당금 수령, 경매의 끝이 아니다”를 발표하였으며, 창의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주제와 효율적인 체납징수 기법 도입으로 전국 공유 및 확산이 뛰어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규호 체납정리담당은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서구의 세무직 공무원으로서 세입증대와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