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산1동 달서천 이야기를 벽화에 담다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1-23 / 662
첨부파일
                                   비산1동 달서천 이야기를 벽화에 담다.
 
 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미술을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벽화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사진 별첨)
지난 11월 4일 첫 미팅을 시작으로 그림 테마를 정하기 위하여 지역의 기존 벽화들을 둘러보고, 비산1동 주민센터의 조향래 동장님을 만나 구전되어 오는 이 지역의 이야기를 듣는 등 스토리가 있는 벽화를 꾸미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구상했다.
 그 옛날 달서천에서 빨래하던 아낙네가 갑자기 산이 날아오는 것을 보고 “아 산이 날라온다”고 외치다가 그 소리에 산이 놀라 그 자리에 내려앉아 동네가 되어 이 지역 이름을 ‘날뫼’라고 불러지고 있으며, 지역 곳곳에 날뫼북춤, 원님의 이야기 등과 조화시키고자 ‘달서천의 풍경’으로 정하고 그 옛적 풍경을 바라보는 현대의 아이들의 장난 끼 있는 모습을 한 공간에 드러내어 시대를 함께 이어가고자 하는 뜻을 벽화에 담고자 했다.
 
 벽화를 그리는 동안 지나가는 많은 주민들께서도 관심을 보이시며 자기집 벽화를 요청하기도 하고 수고한다며 따뜻한 음료와 간식을 내주시기도 하셨다.
 
 이날 봉사단장인 정은지(대구예술대)학생은 “우리의 재능을 살려 지역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기회라 더욱 감사한 시간이었다. 우리 지역의 벽면을 이야기로 한면 한면 씩 채우고 싶다“며 봉사의 뿌듯함을 전하기도 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