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2017년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2-07 / 669
    서구청, 2017년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국무총리상’수상
 
○ 대구광역시 서구청은 지난 6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별관 3층)에서 개최된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세입 증대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재정인센티브 3억원을 부여받았다.
 
이날 발표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제출한 300건 이상의 우수사례중 사전심사 및 발표대회를 거쳐 선정된 10건(세출 절감 4건, 세입 증대 4건, 기타 2건)을 발표하고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었다.
 
서구청 세무과 ‘이규호 체납정리담당’과 ‘이형주 주무관’이 공동으로 발표한 “법원 배당금 수령, 경매의 끝이 아니다”라는 주제는 전국 공유 및 확산이 뛰어나고 효율적으로 체납액을 징수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광역시 서구청이 발표한 우수사례는 전국 최초로 법원 경매에서 배당받는 채권자도 지방세 체납자 일수도 있다는 점에 착안․조사하여 금년 2월부터 전국 경매집행법원에서 배당받는 배당권자와 대구시 체납자에 대한 일괄 비교․대조작업으로 전국의 경매집행법원에서 체납자를 찾아 배당일 전에 배당금(채권)압류통지서를 집행법원에 송달하여 배당금 추심으로 체납액을 징수하고 있다.

전영호 세무과장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