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제정 활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2-16 / 644
첨부파일
                             대구 서구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제정 활발
                                 -구민에게 힘이 되는 조례 발의 활발 -

 
○ 대구서구의회(의장 임태상)는 제200회 2차정례회에서 구민에게 힘이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조례가 잇따라 발의되고 있다.
 
이번 제200회 2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대구광역시 서구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비롯한 총 5건의 의원입법 발의로 향후 활발한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조영순 의원은 『대구광역시 서구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및 『대구광역시 서구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구광역시 서구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는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보호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노인의 인권 보장 및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 생활 영위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구광역시 서구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는 아동학대의 예방과 피해 아동 보호에 필요한 사항 제도적 마련으로 아동의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 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서구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서구 내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차별과 인권 침해를 예방하고 지역 사회에서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구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영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대구광역시 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조례』개정안은 국가를 위하여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유족을 예우함으로써 이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향상 도모에,
 
 
또한『대구광역시 서구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안 대표발의를 통해 참전유공자사망위로금 지원 대상 확대를 위한 지급 근거를 마련하고 참전유공자의 명예선양 및 사회적 예우 풍토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서구의회 임태상 의장은 “앞으로도 구민에게 힘이 되는 조례안을 만들어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역동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