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날뫼학당 수료식 개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12-23 / 692
               서구청, 날뫼학당 수료식 ‘떨리는 가슴으로 이제야 펼쳐본다’

○ 대구 서구청은 지난 21일 ‘2017년 날뫼학당(어르신 한글교실)’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수료식은 날뫼학당 수료 어르신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수료식에서는 수료자 대표 2명과 개근상, 글쓰기 우수상 수상자 시상이 있었으며, 2017년 날뫼학당 추억에 관한 편지낭독 등 시화전 작품집을 통해 그동안 배운 학습성과를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서구 날뫼학당’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 10개월간 초급반, 중급반 2개반으로 구성하여, 매주 2시간씩 문해교육이 운영되었고한 배움의 기회를 놓치신 어르신들께 기초적인 한글교육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셈 해득교육, 실버웃음체조교실, 기초한자교육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생활능력 향상을 도모하였다.

○ 또한 문해의 달 행사를 맞이하여, 지난 9월에 시화전과 제3회 청춘도전 한글골든벨 행사를 개최하여 학습성과를 격려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수료생들은 “서구청 날뫼학당을 통해, 지금이라도 이렇게 배울 수 있어 행복하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사용과 가족, 지인한테 편지를 쓸 수 있어, 한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기뻐했다.
 
○ 한편 류한국 서구청장은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재미있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