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원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1-10 / 1050
첨부파일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
       원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 대구 서구청은 지난 10일 오후 3시 구청 회의실에서 류한국 구청장, 원대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대표, 담당공무원, 용역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 이날 보고회는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원(院)하는 대(垈)로 동(洞)네 만들기' 사업 구상안을 최종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의답변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 이번 용역의 도시재생 목표와 전략으로 △신나게 만들기, △스스로 만들기, △통하게 만들기를 기본구상으로 사운드 레지던시 조성사업, 노후주거지 환경개선 사업(행복주택), 커뮤니티센터 건립, 화랑마을, DIY주민공방 조성 등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 계획을 제시했다.
 
○ 특히, 사운드 레지던시 조성사업은 청년음악가를 유입하여 인구감소와 고령화를 해결하고 청년 음악가를 활용한 지역주민의 문화교류와 경험공유로 지역화합과 활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거 및 보행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노인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거복지 실현에 한 발짝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류한국 구청장은“이번 최종 보고회를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이익이 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사업구상 및 실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제기된 검토사항을 반영해 최종계획을 확정하고 4~5월 중 국토교통부의 실행계획 승인 등을 거쳐 오는 연말에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