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녹색 힐링공간 조성에 95억 투자한다.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2-01 / 793
첨부파일
         대구시 서구청, 녹색 힐링공간 조성에 95억 투자한다!
             - 이현공원재정비 등 공원 녹지 인프라조성에 집중 투입 계획 -
 
대구시 서구청은 2018년 한해 동안 총사업비 95억원의 예산으로 이현공원 재정비 등 ‘공원 녹지 인프라조성’에 집중투자 할 예정이다.
 
○ 먼저, 이현공원 재정비사업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총 36억원을 투입하여 미니정원조성, 노후산책로 정비 등 공원 동편을 재정비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그 결과 2017년도 대구시 조경상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금년도에도 42억원을 추가 투입하여, 이현공원 서편 조성을 완료하여 쾌적한 녹색휴양공간을 조성하고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과 연계하여, 대구지역 최고 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며,
 
○ 원대동 제일공원 조성사업은 폐가와 노후주택 등으로 인해 주변 슬럼화가 진행되어 주민들의 개발요구가 많았던 지역으로 과거 몇 차례 개발계획이 진행되었으나 무산되었던 곳으로 2015년부터 총사업비 43억원을 들여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현재 노후 건축물철거 및 착공하여 4월 준공을 목표로 원할한 사업 추진이 진행 중이다.
 
○ 또한, 노후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은 작년에 8억 5천만원을 들여 삼익공원(내당4동), 개미산공원(평리3동), 동아리공원(비산5동) 정비를 완료하였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5억을 추가 확보하여 황제공원(내당1동), 들마을공원(평리1동) 정비를 시작으로 노후공원을 대대적인 리모델링하여 도심재생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이 외에도 가르뱅이 근린공원 조성, 와룡산 둘레길 정비, 도시숲 조성사업, 관문도로 수경시설 조성 등 다양한 녹색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와 수요에 따른 친환경 녹색사업에 많은 관심과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구시 서구가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녹색 힐링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붙임 : 공원재정비 사진자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