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접수처 개설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2-06 / 624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접수처 개설

◯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 은 지난 2월 5일부터 일자리 안정자금 『찾아가는 일자리안정자금 현장 접수처』를 서대구산업단지 관리공단 사무실에 개설해 홍보 및 신청․접수 업무를 시작하 였다.

소상공인․영세기업이 밀집해 있는 서대구산업단지 및 퀸스로드의 입주업체가 손쉽게 일자리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서대구산업단지 관리공단에서는 사무 실 제공 및 입주업체에 대한 홍보를 담당하고,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전담직원 1명을 상주시켜 신청을 받도록 하였다.
 
따라서 서대구산업단지 입주업체 및 퀸스로드 주변 소상공인들은 멀리 가지 않고도 「현장접수처」를 방문하면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일자리 안정자금지원사업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 사업주에게 근로자 1명당 월 13만원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30인 미만 사업주로서 최저임금을 준수하고 신청일 기준으로 1개월이상 근무 중인 월평균 보수 190만원 미만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이다.
 
대구 서구청의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단장인 김종도 부구청장은 “서대구산업단지 및 퀸스로드 입주업체 및 주변 소상공인들이 현장 접수처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 및 영세 기업주들이 많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 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