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달성토성마을 지도주민 직접 만들어, 대구 서구 최초의 마을지도,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2-07 / 675
첨부파일
               달성토성마을 지도 주민이 직접만들어
      -대구 서구 최초의 마을지도, 동네 나침판 역할-
 
 
○ 대구서구 비산2,3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달성토성마을 다락방, 공방, 비산2.3동 행정복지센터, 비산119 안전센터, 동네마트, 방범초소 등 마을 곳곳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게 달성토성마을지도를 서구지역에서 처음으로 주민스스로 마을지도를 만들어 4,000매를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 달성토성마을지도는 지난해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시범사업을 추진하면서 비산2,3동 마을계획단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마을회의 참여와 토론을 보고 대구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400여만원을 지원함에 따라 마을계획단 회원들이 마을지도를 만들기로 하고 직접 마을자료를 수집하고 7차례 회의를 거쳐 지도를 완성하게 되었다.
 
○ 마을지도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처음인 그들은 이번 작업을 통해 중요한성과를 얻었다, 그동안 마을활동가들이 마을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마을 사람들과 괴리가 다소 있었으나 이번 마을지도를 만들면서 인적네크워크를 만들어 내는 것이 큰 성과였다.
 
○ 이번사업에 참여한 이무찬씨는 마을지도가 우리동네를 찾아오는 사람한테도 의미가 있지만 도시인들은 이웃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르는데 우리동네 거주하는 사람들한테 우리동네를 다시 알리는 것이 더욱 큰 보람이라고 말했다
 
 
○ 오중섭 비산2,3동 마을계획단장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