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사업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9-06 / 718
첨부파일
비사업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자동차정비사업조합, 안전한 자동차문화 조성위해 -
 
○ 대구광역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지회장 윤경호)는 오는 9월 18일(화) 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 비사업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시행한다.
 
대구광역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는 자동차 정비자격을 갖춘 회원 50여명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무료점검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가을 행락철 및 명절(추석)을 맞이하여 자동차정비점검에 대한 인식을 높여 안전한 차량 운행과 자동차 점검에 대한 인식을 높여 선지 교통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차량운행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무상점검사항은 △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엔진, 배터리, 기타 각종 전구류 등 안전운행 관련장치 중점 점검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냉각수, 워셔액 등 보충 △윈도우브러쉬 교체 및 후미등, 방향지시등 등 각종 전구교환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측정․보충 △기타 안전에 저해되는 부착물을 제거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은 승용차 뿐 아니라 승합차, 화물차 중 비사업용차량은 모두 해당된다.
 
윤경호 서구지회장은 “노후차량의 무질서한 운행으로 교통사고를 야기 하는 등 여러 문제점이 있어 시민들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으며 회원들과 합심하여 봉사함을 보람으로 느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