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다함께 즐기는 2018 미소&행복 구민축제 개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9-30 / 715
첨부파일
 다함께 즐기는 2018 미소&행복 구민축제

-대구 서구, 7일 화려한 개막 팡파레 -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오는 7일 오전10시부터 서구구민운동장에서 2,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더 많은 배려 함께하는 서구! 2018 미소&행복 구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의 시작은 달구벌목민관 부임행차 재현 퍼레이드로 시작된다. 이날 오전 9시30분 서구청을 출발하여 중리네거리, 평현치안센터를 지나 구민운동장까지 총 24개팀 948명이 참가한다. 관악대를 선두로 목민관 행렬단, 날뫼북춤의 흥겨움과 유아에서 성인팀으로 구성된 주민퍼레이드단의 다양한 퍼포먼스로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특히, 이번 퍼레이드의 컨셉인 ‘원님 오시는 날의 유쾌한 일탈~!!’을

표현하기 위해 주민들이 손수 재미있는 가면을 만들어 퍼레이드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주민참여형 축제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퍼레이드단이 축제장소인 구민운동장으로 입장하면 구민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열게 된다. 개회식에는 제28회 자랑스런 구민상 시상, 달구벌목민관과 참석 내빈들이 함께 펼치는 개막 퍼포먼스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주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협동 공튀기기, 2018!서구路! 등 주민화합경기와 구민가요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축제를 더욱 빛내 줄 구민가요제에는 17개 동에서 선발된 동대표 가수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구면 초청가수 한혜진, 오예중, 안희재의 축하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축제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모의투표 체험, 건강홍보관, 동별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하여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류한국 구청장은 “서구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들께서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부대행사 등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과 함께 주말 가을 나들이로 많이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