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노후공원을 녹색 힐링 공간으로 재조성!
작성자
허종훈(도시공원과)
등록일 / 조회
2019-04-24 / 602
첨부파일
20190424111533_비산공원1.JPG 크게보기

대구 서구, 노후공원을 녹색 힐링 공간으로 재조성!

- 비산공원, 경운공원 등 5개소, 쾌적한 녹색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6월까지 노후공원 재정비 사업에 14억원을 투입,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인 놀이공간,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 휴게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먼저, 비산공원은 진정한 용기, 모험, 꿈 등을 테마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피노키오 놀이시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활동력을 기르는 차별성 있는 공간으로 4월 중순에 완공하였으며, 사계절 아름다운 교목, 관목 등을 식재하여 인근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경운공원 또한 기존의 어두운 공원환경을 개선하여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놀이기구,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광장과 휴게시설 설치, 수목 정비 등을 통해 밝고 화사한 이미지로 4월말 재탄생을 앞두고 있다.

 

○ 아울러 원대녹지숲, 비산7동어린이놀이터도 기존 노후 어린이놀이시설, 편의시설, 바닥포장 등을 전면 교체하고, 수목을 정비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으로 6월중에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관내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한 서부12공원은 혹서기 폭염탈출의 장으로 거듭날 바닥분수광장을 조성했다. 또한 인접한 대구 청소년 문화의집(꼼지락발전소)과 연계한 복합 주민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 신평공원은 안전한 공원만들기의 일환으로 노후공원 보수, 보강을 위한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내 노후공원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와 리모델링을 통해 구민들의 휴식과 여가선용을 위한 녹색힐링 장소로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