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제4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작성자
허종훈(비산2.3동)
등록일 / 조회
2019-04-29 / 567
첨부파일


제4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서구 비산2.3동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정섭)는 제4회 달성토성골목축제를 4월 27일(토) 10시 달성토성둘레길 일원에서 개최한다.

 

□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는 대구광역시 선정 우수마을축제로 올해 제4회를 맞이하였다. 4월 27일(토) 10시 퍼레이드와 서부초등학교 취타대 공연을 시작으로 11시에 달성토성 서문 앞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갖는다. DA&CE 수, 어린이집 어린이들 발표, 태권도 시범단, 합기도 시범단, 어르신 시낭송, 가요교실, 하모니카 공연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신익심인당 마당에서 벌어지는 “달성토성마을 놀이터”에서는 전래놀이, 아시아 놀이마당, 자유놀이터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온실 앞에서는 “골목버스킹”이 펼쳐진다.

 

□ 달성토성 다락방에서 남쪽으로 달성토성 둘레길 농장을 설치하여 식용식물 50여종을 전시한다. 아나바다 벼룩시장,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다육이 체험, 떡메치기 등 골목마다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고 골목정원 투어, 달벌성주 마을행차와 달성공원 키다리아저씨 재현, 축제 사진 찍기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오후 18시30분부터 중앙무대에서 클라리넷·플루트 연주를 시작으로 등불을 들고 달성토성에 오르는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를 시작하여 희망나눔으로 축제를 마무리 한다.

 

□ 특히 이번 축제는 유튜브에서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 한아방송을 검색하여 실시간으로 영상 시청 및 댓글로 축제에 참여할 수도 있다. 또한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 공모전을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 류한국 구청장은 “골목정원을 가꾸며 새로운 공동체 문화와 도시재생의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비산2․3동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