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적극행정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자
손예희(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23-12-15 / 990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11월 7일 소속 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2023년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적극행정 역량강화 및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로 활동 중인 이승은 강사를 초청하여‘적극행정으로 시작하는 잡 크래프팅(job crafting)’이라는 주제로 2시간 정도 진행하였다.

 

□ ‘잡 크래프팅’이란 직장인이 단순히 월급을 받기 위해 일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업무만족도와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인 ‘적극행정’ 의미와 서로 통한다.

 

□ 이날 교육은 직원들의 적극행정 필요성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함께 적극행정 자세를 심리학과 접목하여 알기 쉽게 전달하였다.

 

□ 교육에 참석한 송OO 주무관은 “적극행정이 나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주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므로 앞으로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야겠다”고 말하였다.



□ 한편, 대구 서구청은 올해 3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11월 8일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에서 공동주관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이웃사랑을 채워 넣는 공유냉장고! 복지 맛집으로 거듭나다’사례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