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배달음식점 안심주방 만들기 사업 추진
작성자
김동제(위생과)
등록일 / 조회
2024-01-25 / 179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에서는 배달음식점의 주방 조리 환경 개선과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배달음식점 안심 주방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위생에 취약한 배달음식점의 주방 후드와 덕트에 대한 청소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음식점 3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소규모 영세업소, 찌든 기름때 우려가 큰 중국집·치킨집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 신청 기간은 1월 31일까지이며,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서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업에 선정되면 전문 청소업체가 현장을 사전 진단해 주방 후드와 덕트 청소를 실시하며 업소별 최대 50만 원 상당의 청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비용은 업소 자부담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서구청은 주방 환경개선 청소 지원과 더불어 주방 위생관리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이번 배달음식점 안심 주방 만들기 사업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고물가 시대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배달음식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