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시내버스 이용 주민 안전·편의 위한 스마트 안심 승강장 7개소 설치해
작성자
김동제(교통과)
등록일 / 조회
2024-01-25 / 222
첨부파일
□ 대구광역시 서구청은 9억 2천5백만 원을 투입하여 스마트 안심 승강장 7개소 설치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25일 밝혔다.

 

□ 스마트 안심 승강장 설치 장소는 학생 및 근로자 등 시내버스 이용 인구가 많고, 보행자 및 자전거가 원활히 통행할 수 있도록 보도 폭이 5m 이상인 승강장에 설치하였다.

 

□ 설치장소는 서구청앞, 광장타운앞, 대구제일고등학교앞, 중리롯데캐슬앞,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비산점앞, 원대동행정복지센터앞, 북부정류장 등 7개 정류장에 설치하였다.

 

□ 스마트 안심 승강장에는 냉·난방시설, 온열 의자, 버스 도착 정보안내시스템(BMS)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위급상황 시 112센터와 연결되는 비상벨 및 출입 잠금장치, 공공홍보물 등이 표출할 수 있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소화기 및 저출력 심장충격기(AED) 장비,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하였다.

 

□ 여름철 혹서기 및 겨울철 혹한기에 대비하여 승강장 내부 공간에 설치된 냉·난방시설은 대피 쉼터의 역할과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비상벨, 조명시설은 야간시간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노약자 및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우리 서구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앞으로도 스마트 안심 승강장 설치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