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문화회관, 포복절도 국민연극「라이어 3탄」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1-25 / 271
첨부파일
서구문화회관은 2월 3일 토요일 오후 3시와 7시 총 2회에 걸쳐 국민연극‘라이어 3탄 : 튀어’를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서구문화회관은 2021년부터 국민연극 라이어 시리즈를 초청하여 올해 ‘라이어 3탄: 튀어’를 무대에 올린다. 연극 라이어는 영국의 인기 극작가 겸 연출가 레이 쿠니의 대표작이며 전 세계 60개국에서 공연을 개최하였고 국내에서는 20년 이상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 연극 라이어 1, 2, 3편은 연속된 이야기가 아닌 각각의 독립성을 가지며 어느 편을 먼저 관람해도 무방하다. 세 작품의 공통점은 끝도 없는 거짓말 열전이 펼쳐지며 극의 막바지에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던 큰 반전을 통해 전혀 예상치 못했던 놀라움과 통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 말단 농협 창구 직원 영호는 하필 자신의 생일에 집으로 가는 택시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돈가방과 자신의 서류 가방을 바꿔 들고 내린다. 영호는 가방에 담긴 검은돈 100억 4,000만 원을 들고 아내 은영과 해외로 도피하려 하지만 아내 은영의 반대에 부딪힌다. 한편, 영호의 수상한 행동을 의심하며 따라온 김억만 형사와 또 다른 형사 장성봉이 남편 영호의 사망 소식(?)을 전하기 위해 집으로 들이닥친다. 배우들의 시종일관 경쾌하고 코믹한 연기와 반복되는 거짓말 속에 숨 쉴 틈 없는 긴박한 전개가 이어진다.

 

□ 관람은 2010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며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전석 무료 공연으로 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또는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황영희 서구문화회관 관장은“세계 무대를 누빈 우수한 연극 관람을 통해 활기찬 기쁨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