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무료 음식 나눔 외식업소에 위생용품·홍보 지원
작성자
김동제(위생과)
등록일 / 조회
2024-02-08 / 758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에서는 무료 음식 나눔 문화 확산과 행복한 공동체 구현을 위해 ‘서구愛맛 행복나눔 봉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서구愛맛 행복나눔 봉사 지원 사업은 경기 침체로 음식점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해 무료로 음식 나눔에 선뜻 손길을 내밀어 주는 외식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용품 지원, SNS 홍보 등 인센티브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 지원 대상은 무료로 음식 나눔을 하는 관내 일반음식점이다. 절차는 외식업주가 무료 음식 나눔을 위생과에 신청하고,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하면 업소당 최대 50만 원까지 위생용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우수나눔 음식점으로 지정 시‘서구愛맛 나눔가게’현판 부착, SNS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서구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웃을 위하여 무료로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하는 외식업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이 확산하여 지역사회에 온정이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