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지원 협약 체결
작성자
김동제(경제과)
등록일 / 조회
2024-02-08 / 187
첨부파일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최근 들어 장기간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대구신용보증재단과 ㈜대구은행 신평지점과 3자 업무협약을 1월 29일 체결했다.

 

□ 서구청은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2024년 본예산에 1억 원의 출연금을 편성했으며, 이에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10억 원까지 보증 한도를 정하여 특례 보증을 시행하기로 했다. 서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대구은행 신평지점을 방문하여 특례 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은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는 신용등급에 따라 사업소당 3천만 원 이내에서 최대 5년 동안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고, 서구청에서 소상공인의 대구은행 대출에 따른 대출 이자 2%도 2년간 지원한다. 소상공인은 낮은 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의 체결로 어려움에 부닥친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의 위기를 극복하고 활기를 되찾기를 바라며 우리 구에서도 지속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