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원뮤직홀 BMH 로맨틱 시리즈 해설이 있는 음악회 「이리스 앙상블」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2-23 / 108
첨부파일
서구 비원뮤직홀(관장오는 2월은 오는 2월 17일(토) 17시, 클래식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가볍게 감상할 수 있는 BMH 로맨틱 시리즈로 해설이 있는 음악회 이리스 앙상블을 개최한다.

 

□ 비원뮤직홀은 지역민의 클래식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자 클래식의 진입장벽을 낮춘 산뜻한 음악회를 개최한다.

 

□ 지역 전문음악단체 이리스 앙상블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관현악 앙상블과 성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인다. ‘이리스(Iris)’는 ‘무지개’라는 그리스어로 그리스로마신화에서 무지개를 의인화한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한 단어이다. 여신 이리스는 신들의 전령사이자 심부름꾼으로 남신 ‘헤르메스’와 같은 역할을 하는 신이다. 이러한 뜻을 담아 음악의 전령사 역할과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주고자 하는 앙상블 단체로 활동 중이다.

 

□ 이리스 앙상블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로저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 메들리’, 피아졸라의 ‘아디오스 노니노’, 크라이슬러의 ‘아름다운 로즈마린’, 쇼팽의 ‘슬픔’ 등 다소 가볍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앙상블 대표 윤용희의 해설을 더 하여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하는 관객들에게도 부담 없는 공연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 이번 공연에서는 플루트 윤용희를 중심으로 플루트 홍서연, 첼로 문혜진, 더블베이스 김서준, 피아노 최다솜이 호흡을 맞추며 성악 게스트로는 소프라노 정선경과 테너 최호업이 참여해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 관람은 2017년 이전 출생자,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예매는 오는 2월 14일(수)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과 방문 예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원뮤직홀 홈페이지(https://www.dgs.go.kr/music)를 참고하거나 비원뮤직홀(☎053-663-368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