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건강과 활력 UP! 비만도 타파! ‘내 삶의 비타민(비만타파)’운동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김동제(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4-02-23 / 141
첨부파일
  • hwp 파일 대구 서구, 건강과 활력 UP! 비만도 타파! ‘내 삶의 비타민(비만타파)’운동 프로그램 운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이미지 파일 비타민 포스터(2).png 다운로드
  • 이미지 파일 힐링건강걷기 포스터(2).png 다운로드
대구 서구보건소(보건소장 박미영)는 구민의 신체활동 실천과 비만 예방을 위한 ‘내 삶의 비타민(비만타파) 운동 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그동안 코로나19 대응과 보건소 증축 공사 등으로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만 운영하던 운동 프로그램을 보건소 내에서도 재개하는 것이다.

 

□ 이번에 운영하는 운동프로그램은 요가, 실버 에어로빅,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4종으로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상세 일정은 서구보건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한편, 실외에서 강사와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걸으며 체조하는 ‘힐링건강걷기’프로그램도 3월부터 감삼못 공원과 서부초등학교에서 주 2회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 프로그램별 참여자를 2월 19일부터 5일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663-3189, 3190)로 문의하면 된다.

 

□ 서구보건소장(박미영)은 “비만 예방을 위해 일상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의 활력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