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내당1동 주민자치센터 농악단 주관 만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 추진
작성자
김동제(내당1동)
등록일 / 조회
2024-02-23 / 116
첨부파일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1동 농악단(단장 김진수)는 지난 2월 15일, 16일 양일간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내당1동 농악단에서는 공동체의 화합과 발전, 각 가정의 다복과 사업체의 번영을 기원하며, 동행정복지센터, 서구종합사회복지관 등 38개소를 순회하며 악귀와 잡신을 물리치고, 만복을 축원하는 지신밟기를 진행하였다.

 

행사를 지켜본 동네 어르신들은 어깨를 절로 들썩이며 흥겨워 하셨고, 어린이들도 신나게 농악단을 따라 다니며 신명나는 가락과 형형색색의 단원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바쁜 모습에 온 동네가 들썩들썩한 모습이었다.

 

김진수 농악단장은 “지난해에 처음으로 진행한 지신밟기 행사 경험을 살려 올해에 더 완벽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한 단원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으며, 또한, 행사를 추진하면서 동네 어르신부터 어린아이까지 즐거워하시고 격려를 보내주심에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내당1동 석경미 동장은 “지신밟기 행사를 위해 애쓴 내당1동 농악단과 주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에 감사드리고, 갑진년 한해동안 우리 동이 무사무탈하고 만사형통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