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치매 어르신 대응 교육 추진
작성자
김동제(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4-03-13 / 167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더욱 촘촘한 치매 안전망구축을 위해 관내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경찰․소방관, 택시․버스 기사, 미용실․슈퍼 상인 등을 대상으로 치매 환자 대응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 19.(월)부터 3.6(수)까지 노인 맞춤 돌봄 기관 4개소 210명을 대상으로 치매 환자 대응 교육의 첫발을 내디뎠다. 추후 경찰서, 소방서, 택시․버스운송 사업 조합, 관내 미용실, 슈퍼 등 종사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은 기존에 해오던 치매 파트너 교육과는 차별화되어 직종별 대상의 특성에 따라 종사자들이 실무에 적용하기 쉽도록 사례 중심으로 재구성했으며 치매 환자와의 의사소통법, 치매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주요 사업 안내를 통해 치매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했다.

 

□ 버스와 택시 운전기사를 대상으로는 사전 치매 인식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경찰․소방과는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기관 간 긴밀한 연계로 실종 노인 발생 예방에 힘쓰고자 한다.

 

□ 이외에도 관내 초등학교 17개소와 17개 동통 우회 등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 박미영 서구보건소장은 “관내 통반장 등 주민을 비롯한 유관기관 종사자까지 다양한 사회 주체를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 치매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