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칭찬합시다

> 소통참여>참여광장>칭찬합시다

  • 프린트
마음의 눈을 뜨고 세상을 보셨으면...
작성자
박정미
등록일 / 조회
2004-12-16 / 4018

 

안녕하세요^^
저는 서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홈페이지과정과 엑셀 파워포인트를 배운 주부랍니다.
사실주부들이 배움의 기회를 가지기에 여러가지 여건이 쉽게 주어지는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관할구청에서 이렇게 좋은 환경(컴퓨터사양과 전용선)에서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심을 먼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사이버몰과정을 1여년정도 국비생으로 공부를 하였답니다.하지만 수료후 다시 공부를 한다는게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궁리하던중 관할구청에서 나모라는 과정으로 홈페이지반을 구성한다기에 신청하고 수강하였죠?


제가 공부할 때 홈페이지과정은 엄청 어렵게 진행이 되었지만 엄석만선생님께서 강의하시는 홈페이지는 정말 쉽게 우리에게 다가오시더군요.작은서랍을 이용해서 폴더설명을 하시고 네이버표물파스 요술거울..이모든 어구들이 나이드신 어르신이나 주부들에게 쉽게 컴에 다가오기를 바라시면서 혼자의 사고에서 창출된 교육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과정을 배우신 교수법이 아니지만 혼자만의 방법으로 컴터을 터득하셨기에 그 기법들이 쉽게 우리에게 다가오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저는 일단 선생님의 기법도 기법이지만 쉬운 방법으로 접근하므로서 평소에 컴터에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주부들에게 쉽게 접할수 있는 힘을 우리에게 심어주신점을 더욱 높이 칭찬하고 싶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힘!

자신감을 심어주신힘!

나도 하면 된다는 정신!

오직 나만 알고 살아온 우리에게 여러사람에게 베푸는 힘을 심어주신점!

산악회라는 구심점으로 긍정적으로 산을 사랑하게 하는힘!

남녀노소 구분이 없게 모두 화합할 수 있게 만드신 힘!

한사람의 베품으로 여러사람들이 가정에 행복과 자신의 생활에 활력을 넣어주신힘!
구민들에게 여가활용을 건전하게 하도록 이끄신 힘!
인터넷보급1위의 나라답게 정말 구청에서 좋은 일을 하신다고 생각했답니다.
하지만 한사람의 노력을 색안경을 끼고 보시지 마시고 그냥 마음의 눈으로 바라보심이 어떨런지요.
진정으로 인정해주는 관습이 이어진다면 앞으로 더 나은 공무원들이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치는게 아닐까 하는 혼자의 생각을 해본답니다.
앞서가는 서구청이 되어서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친다는 소문이 퍼져서 주민들이 참여하는 구정이 되고 있다는 미담이 퍼지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홈사모바로가기 ===>http://www.homsamo.com/

bed src="http://www.cdya.net/songfile/k-Meeting.wma" hidden=true loop="-1">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종합민원과

담당자박현주053-663-2314

최종수정일2019-10-08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