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에서는 가입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의료이용선택에 도움을 주고 건강질병악화 방지를 위한 건강상담과 진료비
적정여부 확인 및 요양기관(병의원,약국)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사고)에 대한 구제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하여 상담을
하여드립니다.
○ 신 청
- 가까운 지사에 유선 및 방문 , 또는
※ 공단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건강상담/의료이용
고충상담)
○ 건강상담
- 음주 , 운동 , 식이 , 비만 등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의 예방관리에 대한 상담
(공단 일산병원
전문의 답변)
○ 의료이용 고충상담
- 진료비 적정확인 및 보험급여 적용여부(급여 ,
비급여)
- 요양기관 이용 불편사항
- 의료피해(사고) 구제방법 및 절차안내 등
≪ 무료 법률 상담실 운영 ≫
공단에서 직접 피해구제를 처리하지 못하는 의료피해(사고)등에 대하여 전문변호사를 통한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합니다.
▶ 신청방법
- 공단 전국지사에 법률상담신청서 제출
-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 의료이용 고충상담(방문예약상담)에 신청
《
바로가기 : 건강상담 / 의료이용 고충상담 》
♣ 진료비 영수증 주고받기를 생활화 합시다 ♣
전국 어디에서나 지역번호 없이 ☎ 1588-1125
국민건강보험공단
www.nhi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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