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공지사항

> 소통참여>서구소식>공지사항

  • 프린트
해빙기 가스안전 포인트
작성자
관리자(관리자)
등록일 / 조회
2005-03-07 / 1275
날씨가 풀리고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집집마다 겨우내 미루어 온 대청소를 하는 등 바빠지게 마련이다. 이때 반드시 함께 점검해줘야 하는 것이 바로 가스용기나 배관과 같은 가스시설과 가스렌지를 비롯한 연소기등이다, 철저한 점검은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해준다는 것을 명심하고 해빙기 가스시설 안전사용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가스시설,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해빙기에는 겨우내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가스배관에도 영향을 미쳐 파 손되거나 이완되어 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날을 잡아 집안의 가스배관이 손상되었는지 등에 대해 살피고 가스공급 자에게 의뢰, 점검을 받고 미비한 곳은 반드시 보수를 하고 나서 사용해 야 안전하다.
     

LP가스의 경우에는 용기 보관장소를 손봐주어야 하는데 옥외에 보관한 용기보관실은 비와 눈등으로부터 용기를 보호하는 시설이므로 비가 들이 치지 않는지, 얼음이 녹으면서 흐르는 물이 괴지는 않았는지, 용기받침대 와 용기를 묶어놓는 체인이 손상되지 않았는지를 살피고 보온을 위해 용 기를 감싸준 헝겊 등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또 조정기와 배관, 호스의 상태를 살펴보고 연결부위도 이완되거나 손상되지 않았는지 점검, 보수해 줘야한다.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지반침하 등에 의해 지하의 가스배관이 파손되기 쉬우므로 이를 발견할 경우 도시가스사로 신속하게 연락하여 큰 재앙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야 하며 집안에 들어온 배관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여부도 평소에 잘 살피는 것도 소중한 생활의 지혜이다.

     
한편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는 호텔 ,유원지등 해빙기 취약시설 57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지반침하, 붕괴로 인한 사고우려가 있는 굴착공사현장, 도시가스배관중 취약구간에 대해서도 점검을 실시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대구광역시서구

담당자서구청053-663-2000

최종수정일2020-12-27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