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평생학습관 교육

평생학습기관 커뮤니티

> 평생학습관 교육>평생학습기관 커뮤니티

  • 프린트
학생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 후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 조회
2012-02-24 / 2790
타지역 거주자이면서 이곳에서 입시설명회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있긴 하지만 첫째 아이 입시를 치르면서 늦어서 좋은것은 없었고, 입시 정보를 많이 알 수록 유리 하다는걸 깨닫은 바가 있었기에 참석하게 되었다.

실수로 자리를 잘 못 앉아서 내빈이 아니면서 끝까지 내빈석을 지켰다.
처음 시작하면서 북비산초등하교 오케스트라연주회는 오케스트라를 잘 모르는 한 사람이지만 짧은 기간에 어린 학생들이 대중앞에서 연주할 실력을 갖춘것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서구 지역의 교육열에 대하여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타 지역의 입설과는 조금 다른느낌, 유명한 학군에서의 입설을 몇번갔는데, 학부모가 장사진을 이뤘지만 이번은 좀 달랐다.
대부분이 학생들이었다...생생한 강의를 직접 들으면서,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학생들 모두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끝까지 경청하는 분위기 높이 칭찬하고 싶다. 입시를 치른지 1년이 지난 지금...입시는 또 많이 변해있었다.
무얼 얻어왔느냐고 물으면 딱히 이것이요라는 말은 할 수 없지만, 나는 나름대로 필요한 정보를 차곡차곡 머리속에 담고, 메모하고 강의가 끝나고 강사님을 쫒아가서 질문을 통해서 강의에서 알 수 없었던 소중한 부분들을 얻을 수 있었고, 단지 아쉬운 점은 강의 자료가 없었다는 점이었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느낌을 가지고 돌아왔다.

끝으로...
행사가 끝날때 까지 자리를 지켜주시는 청장님 이하 내빈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이런 자리 마련해주신 주최측에 감사의 말씀도 함께 전합니다...
------------------ 타지역학부모 님의 글에대한 답변글입니다 . ---------------
우리 서구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서구에서는 교육정책계가 작년 11월14일에 신설되어
그동안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계속 추진해 오고있습니다
매번 교육을 통한 바램은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이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담아가시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학부모님들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더 나은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교육청소년과

담당자김현실053-663-2144

최종수정일2018-08-22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